존 데이 화석층 내셔널 모뉴멘트 (John Day Fossil Beds National Monument)
4천만 년이 넘는 세월의 흔적이 John Day Fossil Beds 이다.
멀리 보이는 Sheep Rock Unit은 19번 도로에 자리하고 있다. 암석은 무려 9천 5백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식물과 동물의 화석은 3300만 ~ 7백만년 전의 여러 지질층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Sheep Rock에 보이는 화산재 층인 녹색 암석은 광물의 화학적 풍화 작용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라 한다. 지질학에 대해 아는 것은 없지만 여행을 하다보면 그저 신기할 때가 많다.
시간이 멈춘 도시, 미첼타운 (Mitchell)
페이트드 힐에서 9마일 거리에 고스트 타운과도 같은 미첼타운이 있다. 예전 서부 총잡이들의 중간 기착지쯤 되는 그런 작은 마을. 역사 속으로 들어와 있는 기분이다.
시골 마을에 손으로 그린 테슬라 충전마크가 재밌다. 진짜 충전이 될까 싶을 정도로 엉성해보이지만 이곳 풍경과 잘 맞추어 만들어 놓은 아이디어가 기발하다.
1885년경 지어진 유서깊은 Little Pine Cafe & Lodge.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문을 닫았다. 그래도 시즌에는 트레킹이나 자전거를 즐기는 젊은이들에게는 인기있는 마을이다 .
오늘의 숙소는 다운타운 한켠에 시에서 운영하는 RV Park이다. 겨우 자리가 4개밖에 없지만 물과 전기가 공급되고 25불. 미리 예약도 필요없고 first-come, first-served이다. 저녁무렵 어둑해지니 사슴들이 하나 둘 놀러오는 위치 좋은 RV Park이다.
오리건주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리는 Painted Hills
John Day Fossil Beds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닛 중 하나이다. 미첼타운을 떠나 26번 국도를 달리다 안내판이 나오면 북쪽으로 6마일을 더 들어간다.
붉은 색, 황갈색, 주황색, 검은 색의 다양한 줄무늬로 언덕을 만드는 희한한 지형. 줄무늬 색은 지구의 수백만 년의 역사를 알려주는 것이다.
Painted Hills의 줄무늬 색상은 하루 종일 아름답지만 좀더 좋은 사진을 남기려면 늦은 오후를 추천한다. 우리는 한 여름 8월에 갔지만 봄에는 노란색 야생화도 볼 수 있다고 한다. 겨울에는 눈이 내리면 칼라풀한 언덕을 감상할 수 없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여러개의 트레일이 있지만 한눈에 언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Carroll Rim Trail을 올랐다.
왕복 1.6마일로 비교적 가볍게 걸을 수 있는 거리다. 꼭대기에서는 360도로 광활한 페인티드 힐을 볼 수 있다.
미국에서 여행을 하다보면 매번 느끼는 것이 있다. 이 나라에는 세계의 모든 희한한 자연풍경이 다 있는 듯 하다. 한번도 보지못한 자연을 오늘 또 보고 간다.
by 50plus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