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유용하게 생활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 몇가지 있다. 그 중 많이 이용하는 코스코(Costco)에서 구입하는 3%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는 건강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품목 중 하나이다.
흔히 의약품으로만 알고 있지만 가정에서 구입 해놓고 사용하면 좋을듯 해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건강생활에 도움되는 과산화수소 활용법
미국치과협회(American Dental Association)에 따르면 칫솔은 화장실에 있는 대장균과 다른 박테리아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정도의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위생을 원한다면 칫솔을 과산화수소에 담궜다 사용하길 권한다. 2009년 연구에 따르면 과산화수소로 헹구면 박테리아 수가 85 % 감소했다고 한다.
또한 대부분 과산화수소가 구강 청결제라는 사실을 모른다. 하지만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치아 미백 효과까지 있는 저렴하게 활용 할수 있다. 살짝 목감기 기운이 있을 때나 가벼운 치통이 있을 때 가글을 하면 확실한 효과가 있는 것을 경험한다.
청소할 때 쉽고 청결하게…
샤워 부스의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 독성 표백제 냄새를 마시지 말고 3% 과산화수소를 뿌려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 닦는다. 과산화수소는 곰팡이를 없애기도 하지만 미백효과가 있어 얼룩도 쉽게 제거한다.
흰색 오래된 도자기 접시나 누런 싱크대는 표면을 베이킹 소다로 문지른 다음 3% 과산화수소를 적신 스폰지로 문지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도마를 사용하고 난후 세균을 죽이는데 3%의 과산화수소에 10분간 담가 두면 역시 살균역활을 한다.
전문가들은 과일이나 상추와 같은 채소를 씻는 경우에도 과산화수소를 희석한 물에 20분 동안 담그라고 권한다.
생활속에서 과산화수소 활용법을 이용해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더불어 하루 8번이상, 20초 동안 손닦는 습관을 생활화 한다면 건강생활에 도움이 되리라 본다.
by 50plusUSA